개인정보 처리방침

최종 수정일: 2025년 1월 15일

주식회사 아나컴(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행사 전문가 매칭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로그인 기록: 3개월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전문가 회원

  • 필수항목: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 선택항목: 프로필 사진, 자기소개, 전문 분야, 가능 언어, 희망 급여, 경력 정보, 포트폴리오

2. 행사담당자 회원

  • 필수항목: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회사명, 전화번호
  • 선택항목: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3. 자동 수집 정보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행사 매칭을 위해 행사담당자와 전문가 간 필요 최소한의 정보를 상호 제공하는 경우

2. 행사 매칭 시 제공되는 정보:

  • 전문가 → 행사담당자: 이름, 전화번호, 전문 분야, 경력 정보
  • 행사담당자 → 전문가: 행사명, 일시, 장소, 연락처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Amazon Web Services (AWS)

위탁업무: 클라우드 서버 제공 및 데이터 보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위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3.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메일: privacy@prodotcom.co.kr

전화: 카카오톡 채널 - 프로닷컴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1월 15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문의하기

회사명: 주식회사 아나컴

서비스명: 프로닷컴 (Pro.com)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privacy@prodotcom.co.kr

고객센터: 카카오톡 채널 - 프로닷컴